타오바오 직배송 수입 시 반품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대팔이 닷컴에서는 질문 받았던 내용들에 대해 추려서 Q&A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팔이 닷컴 이용하시는 사업자, 개인구매자 분들께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 안녕하세요, 타오바오에서 배대지 없이 타오바오 직배송으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옷을 두 벌 구매했는데, 한 벌은 사이즈 오배송, 한 벌은 맞지 않아서 반품을 하려고 합니다.


중국어를 할 줄 몰라 번역기 등을 이용해서 반품 신청까지 해놓았는데, 그 다음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반품을 하게 되면 반품비는 제가 지불해야 하는건가요? 판매자가 오배송 인데도 인정을 하지

않는 느낌이고,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 직배송으로 받아 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 안녕하세요, 중국구매대행 전문 업체 대팔이닷컴 입니다 :)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하실 때 직배송으로 받는 경우 안 좋은 점이 바로 제품을 미리 검수하여

확인을 해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중국의 판매자들은 대부분 반품이 발생했을 때 반품 운송 비용을 구매자가 낸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판매자의 실수로 인한 경우에도 운송비 등은 구매자가 지불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중국 판매자들은 대부분 반품 시 제품 값만 환불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꼭 

알리왕 등 메신저 대화를 통해서 협의 후 반품을 보내셔야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것과 국내에서 중국으로 반품을 보내는 비용에 차이가 있어

반품 시 비용이 더욱 많이 들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저렴한 금액을 주문하신 분들은 대부분 반품, 교환을 포기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반품을 보낸다고 해도 시일이 많이 걸리고 반품이 아닌 교환을 한다고 하면 다시 제품을 받아볼

때 발생하는 운송비 까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미 제품이 국내에 도착해 받아본 경우에는 반품, 교환을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이미 제품이 들어온 상태에서는 반품, 교환이 쉽지 않기 때문에 중국 내에 제품이 있을 때

검수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이런 오배송이나 불량 상품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대지 같은 업체를 통하여 제품을 들여오는 

것입니다.


반품은 항공, 항운, 우체국 EMS 등을 통해서 판매자 주소지를 적어 직접 보내주셔야 하며,

판매자가 제품을 받으면 타오바오에서 환불 진행 됩니다.


운송비나, 제품 금액 등을 잘 따져보시고 반품 결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