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구매대행 시 세금 관련 부분은 따로 알아서 준비해서 납부하나요?




*대팔이 닷컴에서는 질문 받았던 내용들에 대해 추려서 Q&A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팔이 닷컴 이용하시는 사업자, 개인구매자 분들께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Q : 안녕하세요,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구매대행을 해준다는 것이
어떤 것인가요?

관,부가세나 이런 부분은 제가 알아서 따로 준비해서 처리를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님
관련 서류 부분 모두 해결을 해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구매대행에서 어느 부분을 해주는 것인지, 제가 따로 해야 하는 일은 어떤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A : 안녕하세요, 중국구매대행 전문 업체 대팔이닷컴 입니다 :)

예전에 구매대행을 이야기 했을 때는 제품만 구매, 결제 해주는 것을 구매대행이라고
했지만 요즘 구매대행은 구매 뿐 아니라 제품 선적, 국내 통관, 국내 운송까지 모두
처리를 해주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질문자 님께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과 옵션, 수량, 상품 판매 주소 등을 구매대행
업체에 전달하면 구매대행 업체에서는 상품의 금액, 납기 일 등을 확인하여 견적을
내서 알립니다.

그러면 견적 내역을 보고 내가 제품 구매를 할지 결정하여 제품 금액과 구매대행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구매한 제품이 구매대행 업체의 중국 지사로 들어오면 제품 수량은 맞게 왔는지
기본적인 검수를 한 후 질문자님께 알리고, 질문자 님은 받아보신 사진을 
확인하여 맞게 왔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상품이 맞게 들어왔다면 제품이 중국에서 선적 되고, 국내로 운송됩니다.

국내에 상품이 들어오면 제품 통관이 진행되는데 이때 관,부가세 등 세금과
해운 혹은 항공 운송비, 국내 운송비 등이 포함된 인보이스가 발행되고 금액을 입금 
주시면 제품 통관, 국내 운송이 시작됩니다.



구매대행 업체를 이용하시면 훨씬 더 빠르고 쉽게 제품 수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마다 수수료 비용이나 방식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약 3~4군데
상담 후 업체를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좋은 상품 수입하셔서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