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품 신청] 제품이 파손되거나 오배송된 경우 교환, 반품 진행 어떻게 되나요?



[해외반품 신청] 제품이 파손되거나 오배송된 경우 반품 진행 어떻게 되나요?




제품이 국내로 발송되지 않고 아직 중국에 남아있을 때 제품의 파손이나 오배송이 발견된 경우 우선 상품이 오류입고로 

분류되어 뜨게 됩니다.


오류입고 확인 후 구매대행인 경우는 신청자가 직접 주문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1:1 게시판을 통해 반품, 교환문의 남겨주셔야 합니다.


배송대행의 경우 신청자가 직접 주문을 진행한 만큼 타오바오 등에 들어가 반품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교환 시 타오바오 판매자와 알리왕 메신저 등을 통해 파손과 오배송에 관한 반품, 교환 요청에 대해 합의 하신 후 타오바오 반품, 

교환신청을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대팔이 마이페이지에 들어오셔서 반품이나 교환 상품을 선택 후 반품신청서, 교환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신청서 확인 후 반품 택배비용이나 교환비용, 반품교환 수수료가 나오면 결제를 신청자가 해주셔야 하며 결제 확인 시 반품 운송장번호를

업로드 해드립니다.


만약 중국 택배사 픽업 반품이 진행된다면 반품,교환 신청서 작성 시 픽업운송장 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반품, 교환을 리턴 이라고 하며 리턴수수료 2,000원이 청구 되며 반품, 교환 운송비는 선불로 신청자가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중국 판매처의 잘못인데 내가 반품, 교환 운송비를 선불로 지불해야 하느냐에 말이 나올 수 잇는데 대부분 중국은 판매자 실수여도

보내는 사람이 선불로 반품 운송비를 지급 한 후 그 후 판매처에서 환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불로 보내는 경우 중국의 대부분 판매처들이 수취거부를 진행합니다.


후에 환불을 받다보니 반품 운송비를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셔서 교환, 반품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픽업 번호가 생성되면 기사님께 상품과 픽업번호를 전달하여 반품 운송이 시작됩니다.


대팔이에서 업로드해준 반품 운송장번호를 타오바오 환불페이지에 입력 후 물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하면 판매자는 수령확인을 누르게 되고

환불이 진행됩니다.


* 신청자가 판매자와 합의한 금액이 타오바오 입력된 금액과 다른 경우에는 계좌환불 등 다른 방법으로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판매자와 협의 한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대팔이입니다.


대팔이는 10년 이상 중국 구매대행을 진행한 노하우를 통하여 중국 구매대행 뿐 아니라 중국 배대지, 타오바오배송대행, 1688구매대행, 타오바오구매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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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팔이는 한국과 중국 모두에 지사를 가지고 있어 제품 구매대행이나 배송대행을 하는데 빠르게 피드백이 가능하며, 중국 현지 사정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수입에 따른 여러가지 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구매대행과 배송대행 뿐 아니라 포워딩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통관이 가능하며 통관 시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훨씬 더 신속하게 

문제 확인과 해결이 가능합니다.


항상 거래처와 고객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대팔이가 되겠으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여 중국에서 수입 진행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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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저희 대팔이 많이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